매일신문

한글날, 가족과 함께 대구 문화예술교육 체험해 볼까?

10월 9일(수), 대구예술발전소·수창청춘맨숀서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 개최
문화예술교육 관련 체험부스 및 운동회 등 프로그램 무료 체험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 포스터. 대구문화재단 제공

한글날을 맞아 대구에서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이 열린다.

(재)대구문화재단은 오는 9일(수) 오후 1시 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이하 교육센터)가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청춘맨숀에서 '슬기로운 교육생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재단이 지원·운영하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알리고 생활 속 문화예술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에는 8개 단체가 참여한다. 이들은 ▷주말 여가문화 조성과 확산을 목표로 진행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리적 여건과 마을 교육 대상을 분석해 기획하는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과학과 예술, 대구의 문화요소를 결합한 '창의예술교육 랩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내 마음대로 만들어요 ▷이야기로 떠나는 세계 악기 여행 ▷상상더하기 사진 ▷사랑의 목걸이 팔찌 만들기 ▷문학과의 산책 ▷강아지 똥으로 놀래? 민들레로 놀래? ▷치유하는 음악극 '꿈꾸면 되지 뭘' ▷노래 그림 그리기 등 8개 체험 프로그램과 '슬기로운 운동회'가 열린다.

어린이들이 대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문화재단 제공
어린이들이 대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문화재단 제공

8개 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마친 참가자는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로, 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또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arte.or.kr)를 참조하면 된다.

박영석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좋은 기회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문의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053)430-1282, 1286.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 안내 지도. 대구문화재단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