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가 생명존중정책민관협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2019 청소년 생명존중 NIE 패스포트' 대상 수상자에 초등 부문 정지윤(대구 동천초 6학년), 중등 부문 황유정(대구 정화중 2학년), 고등 부문 김현빈(울산 삼일여고 2학년) 학생이 14일 선정됐다.
NIE 패스포트는 학생들이 자존감·사회적 소통능력과 관련된 신문 기사를 읽고, 생명의 존귀성과 관련된 과제를 수행하는 워크북이다.
최우수상에는 ▷임서연(대구 청림초 6학년) ▷이상헌(구미 천생중 3학년) ▷이정은(화순 능주고 1학년) 학생이 뽑혔다.
우수상에는 ▷김민주(부산 주감초 6학년) ▷김석민(계룡 용남초 5학년) ▷김동주(경산 진량중 2학년) ▷곽영림(구미여중 3학년) ▷이하늘(부산 명호고 1학년) ▷김하은(대구 송현여고 2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원주 육민관중학교 1학년 학생 36명은 단체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0월 말 수상자 학교별로 갖는다. 수상자에게는 상금(대상 3명 각 100만원, 최우수상 3명 각 50만원, 우수상 6명 각 30만원, 장려상 30명 각 5만원)이 수여되며, 단체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 한국언론진흥재단, 삼성언론재단이 후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