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월 愛 피아노-10월 마지막 밤에' 공연, 31일 개최

31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 와룡홀… 피아니스트 김주희·신소연·이재준 공연

시월애 콘서트 포스터.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시월애 콘서트 포스터.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재)달서문화재단(이사장 이태훈) 웃는얼굴아트센터는 31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 와룡홀에서 '시월 愛 피아노-10월의 마지막 밤에' 공연을 연다.

아론 코플랜드의 'Hoe-down From Rodeo for Piano solo'로 경쾌하게 시작해 피아노 한 대로 두 명이 연주하는 피아노 포핸즈, 세 명이 연주하는 식스핸즈 곡 등을 이어간다. 지역 출신 작곡가 권은실, 구자만의 식스핸즈 곡들도 포함됐다. 권은실이 해설까지 함께 맡았다.

피아니스트 김주희
피아니스트 김주희

연주는 로컬 아티스트 프로젝트로 지역 출신의 피아니스트 김주희, 신소연, 이재준이 주도한다. 로컬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지역의 우수한 예술가 및 예술단체와 협업하는 공동기획프로그램이다.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연을 개최해 지역 예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창작동기를 높여 지역 예술발전에 기여하는 목표다.

김주희는 계명대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과 독일 뮌헨 음악대학을 졸업했다. 브레멘 음악대학 초청 현대음악 피아노 독주회와 일본 가와이 피아노 초청연주회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대구시립합창단 상임반주자와 창원시립합창단 객원반주자를 역임했으며 현재 계명문화대 생활음악학부 겸임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피아니스트 신소연
피아니스트 신소연

신소연은 계명대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과 폴란드 쇼팽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바르샤바, 로마, 라이프치히, 브레멘, 라스베가스 등 세계 각지에서 독주회를 개최했고 폴란드 음악협회 초청음악회에 출연하는 등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현재 계명문화대 생활음악학부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재준은 계명대 음악대학과 뉴욕 맨하탄 음악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제28회 뉴욕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실력을 입증한 후 카네기홀에서 뉴욕 데뷔 피아노 독주회를 여는 등 미국, 일본, 폴란드 등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현재 계명대학교 등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이재준
피아니스트 이재준

이성욱 웃는얼굴아트센터 관장은 "뛰어난 실력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후학양성에 힘쓰는 지역의 피아니스트 세 분을 한자리에 소개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뜻깊다"고 말했다.

전석 선착순 무료, 문의 053)584-871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