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8일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대구경북 유일의 식품(제48호)·화장품(제15호)·한약재(제11호) 3개 부문의 품질검사업무를 수행하는 시험기관이다. 최상의 검사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 맞춤형 R&D 컨설팅 및 장비활용 서비스 등 양·한방바이오산업 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소식에는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과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김봉희 경산시의원, 박미옥 경산시의원, 이지숙 경상북도과학기술정책과 산학협력팀장, 김흥수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과 경북테크노파크는 대학특성화 개발촉진센터 식품위생검사소 운영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변 총장은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는 대구한의대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R&D 연구능력을 기반으로 식품, 화장품, 한약재 부문의 다양한 검사수행 업무와 함께 산학연 연계 인프라 지원, 지역 대체 산업 육성, 국민보건건강 향상 기여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