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의성군 보건소 신속 대응반, 경북도 '도상훈련경진대회'에서 우수 기관상 받아

경북도가 주최한
경북도가 주최한 '제1회 도상훈련경진대회' 평가에서 우수 기관상을 받고, '개인보호구장비 착·탈의' 평가 부분에서 1등을 한 의성군 보건소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보건소는 지난달 30일 경상북도가 주최한 보건소 신속 대응반 '제1회 도상훈련경진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받았고, '개인보호구장비 착·탈의' 평가 부분에서는 1등을 했다.

의성군 보건소는 경상북도가 신속 대응반 '도상훈련경진대회'에서 재난 응급 의료 비상 대응 매뉴얼을 기준으로 다수 사상자 사고 현장 시나리오별 대응을 중심으로 현장 응급 의료소를 운영하는 '도상 훈련'과 재난 법령 및 비상 대응 매뉴얼 골든벨을 비롯한 보조 프로그램을 평가한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의성군 보건소 신속 대응반은 또 '도상훈련경진대회'와 함께 실시한 '개인보호구장비 착·탈'의 평가 부분에서도 1등을 했다.

의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도상훈련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예고 없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응급 의료 지원 체계 강화와 신속한 응급 의료 대응 체계를 구축해 주민들이 안심 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는 '행복 의성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