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나티'가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일루미나티란 바이에른 광명회로도 불리며, 계몽주의 시대인 1776년 5월 1일에 설립된 비밀결사이다. "일루미나티"는 라틴어로 '계몽하다' 혹은 '밝히다'라는 뜻인 "illuminatus"의 복수형으로, 아직 음모론일뿐 실체로 드러난 것은 없다고 알려졌다.
앞서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영화 제작자 데이비드 크롤리의 죽음을 조명했다. 그는 5살 된 딸과 함께 가정을 꾸려 살고 있었는데, 비밀결사조직인 일루미나티를 다룬 영화를 제작하고 있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와 그의 가족들은 숨진 채 발견됐고 벽에는 '신이 위대하다'고 적혀 있었다. 경찰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해 가족들을 스스로 살해한 후 목숨을 끊었다"고 발표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사건을 배후나 범인으로 일루미나티를 지목했다.
한편 일루미나티는 과거 역사에 따르면 10년 내외의 짧은 기간 잠시 활동하다가 해산되었다 다. 하지만 이는 "일루미나티가 오늘날까지 잔존하여 뒷세계에서 인류를 조종하고 있다"는 미스터리 음모론을 신봉하는 사람들에 의해 유명해져, 아직까지 세계 여러 매체에서 다뤄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