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저녁 방송될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16겹 반죽 만두와 문어오리전골, 립삼겹살, 12시간 우려낸 곰탕, 이태원 보일링 랍스타와 쉬림프가 소개된다.
이날 방송의 첫 번째로 소개될 맛집은 '조경제 만두쟁이'이다. 의정부시에 자리 잡은 이곳은 직접 빚은 손만두로 유명하다. 만두를 반죽할 때, 반죽이16겹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이곳만의 특별한 비법이다. '조경제 만두쟁이'의 주소는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 105'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고양시 '애니골' 먹자거리에 있는 맛집 3곳을 추천한다. 바로 '명계옥'과'산에산 화덕구이', '황금소 횡성한우 가마솥곰탕'이 그 주인공이다. '명계옥'은 '문어오리전골'이 유명한 맛집이다. '문어오리전골'은 쫄깃한 문어의 감칠맛과 기름이 빠진 부드러운 훈제오리의 조합을 자랑한다. 특히 이곳의 국물은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명계옥'의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757'이다.
'산에산 화덕구이'의 립삼겹살에는 갈비뼈가 붙은 삼겹살을 일주일 동안 숙성시켜 깊은 육즙이 담겨 있다. 특히 이 삼겹살을 700도가 넘는 화덕에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기의 식감을 주는 것이 이곳만의 비법이다. '산에산 화덕구이'의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로 85-26'이다.
'황금소 횡성한우 가마솥곰탕'은 한우만을 넣어 가마솥에서 12시간 이상 폭 고운 곰탕이 일품인 맛집이다. 이곳의 곰탕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한 맛을 자아내며, 고기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곳의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로 85-26이다.
끝으로 소개될 맛집은 이태원동에 있는 '피셔맨즈'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보일링씨푸드'이다. 이는 살이 꽉 찬 랍스터와블랙타이거쉬림프를 활용해, 비닐장갑으로 직접 까먹는 각종 씨푸드의 맛이 두드러진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