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SNS에 2020년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글을 올라와 화제다. 진심이 담긴 이 응원글은 보는 이를 감동시켰으며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글이 확산되고 있다.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에는 최근 "순응이 곧 끝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12년의 길고 길었던 교육과정이 마무리됩니다"라며 "매일 같은 시간에 등하교하고 점수에 의해 등급으로 줄 세워지고 싫어도 의무적으로 해야 했던 모든 순응으로부터 해방될 것입니다"라고 수험생을 응원했다.
그러면서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었고, 인생의 가치가 대학 순위로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은 먼저 성인이 된 우리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라며 "10대 청소년 개개인의 가치를 제대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을 뿐"이라는 위로도 건넸다.⠀
이어 "우린 당신이 제대로 찍길 바랍니다. 정답을 찍는 것이 아니라 이 시스템에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출발을 하길 바랍니다"라며 "우린 당신이 제대로 붙길 바랍니다. 대학에 붙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기조대로 세상과 제대로 한 판 붙길 바랍니다"고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세상에 불응할 수 있는 성인이 된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공유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계정에만 머물기엔 너무나 아까운 글" "이 글을 읽으니 눈물난다" "최근 제가 읽은 글 중 가장 멋진 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