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상서고, 향토식문화대전과 K-뷰티페스티벌 잇딴 수상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6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WORLD K-BEAUTY)'에 참가해 수상한 상서고 뷰티디자인과 학생들. 상서고 제공

대구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 조리과, 제과제빵과,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관련 대회에서 상을 잇달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상서고 조리과와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2019년 제16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참가 학생 전원(29명)이 상을 받았다. 15~17일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Center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 참가해 '국제탑셰프 그랑프리' 라이브 요리 부문에서 대상 1팀, 금상 3팀, 은상 2팀을 배출한 것.

이 가운데 신중건, 황찬우, 강혜연, 배병찬 학생으로 이뤄진 팀은 환경부장관상까지 받았다. 또 권근, 김좌근, 배지수, 하재혁, 김미정, 장소현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받았다.

이 학교 뷰티디자인과도 솜씨를 십분 발휘했다.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6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WORLD K-BEAUTY)'에 참가, 교육감상을 비롯해 출전한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기쁨을 맛봤다.

메이크업 종목 트렌드 부문에서 대상(교육감상)을 받은 데 이어 시대별 부문 금상(2명), 웨딩 부문 금상(1명)을 차지했다. 또 네일 종목에서 네일 케어 부문 대상(교육감상)과 금상(각 1명), 헤어 종목 혼합형 부문에서 대상(교육감상·1명)과 금상(5명)을 받았다.

K-뷰티페스티벌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한 2학년 안소은 학생은 "학교에서 실전을 대비해 많이 연습한 덕분에 자신감 있게 경기에 임할 수 있었다. 그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