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 '중산 하늘채 메트로스퀘어', 22일부터 분양 돌입

대구도시철도 2호선 정평역 초역세권에 220m 스트리트형 상가

경산
경산 '중산 하늘채 메트로스퀘어'가 22일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사진은 상가 투시도.

경산시 서부권의 목 좋은 상권으로 알려진 '중산 하늘채 메트로스퀘어'가 22일부터 분양에 돌입한다. 지난 3월 분양한 '중산 코오롱하늘채 메트로폴리스'의 단지 내 상가로서 대구도시철도 2호선 정평역 2번 출구에서 직선거리로 100여m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이다.

이 상가는 풍부한 배후 수요가 장점으로 꼽힌다. 1천18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 고정수요는 물론 중산·옥산·정평동 등 경산 서부권 7만여 상주인구, 대구 수성구 사월지구, 인근 영남대 학생들을 미래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미래가치는 이미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앞 중심상가타운이 개발 예정이어서 상권 확대 가능성이 점쳐진다. 입지 장점을 활용해 경산 서부권을 넘어 광역수요층까지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성 역시 집객 가능성을 높인다. 세련된 디자인의 외관과 경산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220m 스트리트형 상가로서 편리한 동선이 집객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 최대 3.3m 광폭 복도에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입점이 용이하도록 전면 폭을 5.1m로 설계했다.

'중산 하늘채 메트로스퀘어'는 확정분양가 공개 청약방식으로 분양한다. 청약일정은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접수를 받아 당일 오후 3시 공개추첨으로 당첨자를 결정한다. 계약일정은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청약신청금은 전면에 위치한 1군, 2군, 3군은 2천만원이고 후면에 위치한 4군은 1천만원이다. 지정계좌 무통장 입금 외 현장수납은 불가능하다. 단, 다호실로 신청할 경우 청약신청금은 그만큼 늘어난다.

청약자격은 국내 거주 만 19세 이상 개인 및 법인이면 가능하고,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 결정은 무작위 공개추첨제이지만, 다호실의 경우 총 분양금액이 높은 신청자를 당첨자로 결정하고 동일 금액일 경우에만 추첨을 진행한다. 입점 예정일은 2021년 4월이다. 청약·계약업무는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661길 20에 있는 분양홍보관에서 이뤄진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