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한, 트리플 역세권 '대봉 서한포레스트' 이달 공개

아파트·오피스텔 679가구 공급 …도시철도 1·2·3호선 트리플역세권 주목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평면…오피스텔은 투룸형으로 차별화

서한이 이달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중구 대봉동
서한이 이달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중구 대봉동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아파트 469가구와 수익형 오피스텔 210실 등 67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조감도. 서한 제공.

대구 향토 건설사 ㈜서한이 대구 중구 대봉동 55-68번지 일원에 아파트와 수익형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대봉 서한포레스트'를 이달 중 공개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4개동으로 전용면적 62~99㎡의 아파트 469가구와 수익형 오피스텔(29~50㎡) 210실 등 679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설계했으며 아파트 주택형을 9개 타입으로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한은 주상복합단지의 약점으로 꼽혔던 조경과 커뮤니티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단지 내에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을 조성하고 피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갖출 예정이다.

도심 한복판이라는 입지 특성 상 교통 여건이 좋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도시철도 2호선 경대병원역과 250m 가량 떨어져 있으며,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달구벌대로와 명덕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주요 도로망의 접근성도 높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동아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과 경북대병원을 비롯한 각종 의료시설, 신천둔치공원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옛 대봉도서관 터에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중구국민체육센터가 내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동덕초교, 대구제일중, 경북대 사립대부설 중·고 등과 통학 거리에 있고, 대구경북 최초의 영어도서관인 중구 영어도서관도 가깝다. 대구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김광석 다시그리기길'과 신흥 상권인 '봉리단길'과 접하고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서한이 이달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중구 대봉동
서한이 이달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중구 대봉동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아파트 469가구와 수익형 오피스텔 210실 등 67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조감도. 서한 제공.

아파트와 함께 단지 내 수익형 오피스텔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대봉동 일대는 대형백화점과 경북대병원, 대구시청 등 도심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력 평면인 전용 29㎡는 소형이면서도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투룸형으로 설계된다.

중대형단지 특성 상 개방감이 우수하고 아파트의 다양한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취득세가 85% 감면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봉동 일대는 5천여가구가 밀집한 주거단지로 변하고 있다.

지난 10월 '대봉 더 샵 센트럴파크'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 분양에 성공했고, 동덕로 구간을 따라 대봉 1-2지구 '대봉 힐스테이트'(가칭) 주택 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이다.

㈜서한 관계자는 "대구의 중심에 위치해 도시철도 1, 2, 3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교육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면서 "아파트는 수요자 맞춤형 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고, 오피스텔도 입지와 평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달구벌대로 2564에 마련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