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주관으로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 성장촉진 프로그램'에 선정된 벤처기업들이 요즈마그룹 코리아 및 벤처캐피털 관계자들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성과공유회 및 데모데이(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5~6일 열린 이 행사에는 ▷㈜원소프트다임(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및 건강 플랫폼 개발) ▷㈜소니스트(스마트폰을 통해 폐기능을 진단하고 재활치료하는 게임 개발) ▷㈜메디유케어(미세조절이 가능한 약물 전달 조절기 개발) ▷㈜헤븐트리:(블록체인 기반의 중소기업용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개발) ▷㈜메인정보시스템(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한 차량용 HUD 개발) 등이 참석했다.
특히 요시 콘진 인베스터블 솔루션즈 공동설립자와 유진 노 미국 UC버클리 엑셀러레이팅(AC) 프로그램 매너저가 참석, 각각 '한국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의 차이점' 및 '글로벌 기업 육성 및 성장' 특강과 함께 '글로벌 성장을 위한 기업별 1대1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올해 ㈜소니스트가 요즈마그룹 코리아의 직접 투자를 받아 경북지역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를 맞았다"면서 "더 많은 경북기업들이 요즈마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TP는 전국 20여 테크노파크 중 최초로 2018년 '요즈마 경북캠퍼스'를 유치, 4차 산업 관련 기술벤처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멘토링 및 투자 연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키워드>요즈마그룹 코리아는?
= 이스라엘식 인큐베이션 시스템과 글로벌 유대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 및 아시아 전역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한국을 발판으로 삼아 아시아 스타트업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출범했다. 요즈마펀드는 1993년 이스라엘에서 출범한 이후 초기 벤처들에 투자해 10개 펀드 중 6개 펀드에서 100%가 넘는 수익률을 달성했다. 오늘날 이스라엘이 미국·중국 다음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을 많이 한 나라가 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