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는 20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맞춤형 농촌 주택 단지 공급으로 이주자의 주거 부담 경감과 신규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규 인구 유입을 위한 상호 협력 ▷리츠 시범 사업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입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의 지원 프로그램 분야에서도 협력키로 약속했다.
의성군은 이번 협약에 따라 귀농·귀촌 주택 단지 건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 발전과 귀농·귀촌 선진지에 걸맞은 인프라 구축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귀농·귀촌 1번지로 거듭나겠다"며 "특히 주택 단지 조성 등 정주 여건 개선으로 이주민에게는 귀농·귀촌의 기회를, 지역민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