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류시문)에 적십자 특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가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류시문)에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특별회비 전달은 내년도 적십자 회비모금에 도민이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십자 회비는 재해 이재민·저소득층 구호 사업, 사회봉사, 지역보건·의료·혈액 사업과 같이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는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모금 활동은 연중 추진되며 2020년도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 행사를 이달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모금 목표액은 30억원이며 도내 92만8천여 가구와 13만5천여 법인, 사업자, 학교, 종교단체 등에 납부용지가 배부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십자사의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채울 수 있도록 적십자 회비 모금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북도의회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재난이 발생하면 언제나 가장 먼저 달려와 봉사를 실천하는 적십자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도의회 특별회비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