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과 가창에 참여한 'Sweet Night'가 OST에 수록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가 최종회 시청률 전국 16.5%, 수도권 18.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를 기록하며 마지막까지 폭발적 반응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Sweet Night'은 남녀 주인공들이 다정한 모습으로 해피엔딩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장면에 흘러나와 달달함을 더해 주었다.
드라마 장면을 배경으로 한 'Sweet Night'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튜브에 발표된 지 1주일 만에 1800만 뷰를 기록했다.
'Sweet Night' 뮤직비디오는 지난 18일 아이튠즈에 발표되었는데 19일 아이튠즈 탑40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미국, 영국, 아랍에미리트, 일본,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20여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9일자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한국 전체 2위, 글로벌 45위로 데뷔해 OST 뮤직비디오로서는 이례적인 폭발적 인기를 과시했다.
불합리한 세상에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스토리를 음악에 담아낸 완벽하게 담아낸 이태원 클라스 OST는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어 흥행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태원 클라쓰'의 음악 감독 박성일은 뷔가 참여한 'Sweet Night'에 대해 방탄소년단이 참여해 놀라웠다고 밝히며 뷔가 전적으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해 주인공 박새로이의 달콤함을 잘 표현해줬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지난 20일 '이태원 클라쓰'의 모든 OST를 담은 Original Sound Track 디지털앨범이 발매되었다. 열화와 같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4월 13일 실물앨범 발매도 앞두고 있어 팬들은 기대감에 들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