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대로 개학하면 학사 일정을 따라가느라 바빠진다. 고3이면 더하다. 여유 시간이 없다. 대구시교육청이 고3 수험생을 위해 진학 상담과 연계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시교육청은 이미 각 학교에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앞당겨 운영하라고 안내했다. 이와함께 자기소개서 작성 온라인 강좌를 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 및 유튜브로 제공하고 있다. 이 강좌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안내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단계별 코칭과 유의 사항 등을 담은 것이다.
컨설팅은 수험생이 이 강좌를 수강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어 담임교사와 진학 상담을 하고, 그 결과까지 반영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 그 자기소개서는 담임교사에게 이메일 등으로 전달, '피드백'을 받는다. 시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에 컨설팅을 의뢰(053-237-0398)할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대입내비게이션센터는 현장 컨설팅도 계획 중이다. 휴업이 끝나고 학교가 문을 열면 희망 학교를 직접 찾아 '학종 디자인 스쿨'이라 이름 붙인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휴업이 연장돼 학사 일정은 물론 대입 일정까지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 이럴수록 수시 전형에 대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둬야 한다"며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해보면 일정에 쫓기지 않고 수시 전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