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배우 손여은,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커버 참여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손여은의 피아노 정원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손여은의 피아노 정원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에 대한 글로벌한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Filter'곡에 맞춘 안무영상, 'Filter' 커버영상에 이어 이번엔 'Filter' 피아노 커버 영상까지 공개되며 커버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일 유튜브 '손여은의 피아노 정원' 채널에 '여배우가 연주하는 BTS(방탄소년단) - Filter' 영상이 업로드 됐다.

"방탄소년단의 'Filter'를 저의 느낌대로 커버해 보았어요"라는 글과함께 올라온 커버 영상은 기존 'Filter'가 가진 라틴 기타 멜로디와는 또 다른 느낌의 클래식 피아노 연주로 'Filter'를 새롭게 재해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여은의 수준 높은 피아노 연주 실력에 "음악은 잘 모르지만 재즈, 탱고풍이 더 농후해진 것 같다." "완전 감미로워요. 피아노 선율에 필터가 클래식으로 꽃피웠네요." 등 유튜버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손여은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전체 수석으로 입학했던 부산 예술 고등학교 선배이기도 하다.

지민의 'Filter'는 발매 후 세계 팝 양대 차트인 미국(US)빌보드 핫100, 영국(UK)오피셜 차트를 비롯해 캐나다 빌보드 메인 차트까지 동시 진입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으며 정규 4집 발표 37일 만에 전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곡 중 최단기간 3천만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웠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