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례대표 개표 결과 미래한국 19명·더시민 17명 당선

미래한국당 한무경·조명희·허은아 당선
국민의당 1번 최연숙 후보도 당선

한무경, 조명희, 허은아 당선자
한무경, 조명희, 허은아 당선자

21대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19명,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17명이 당선됐다. 정의당은 4석, 국민의당은 3석, 열린민주당은 2석을 확보했다.

개표가 완료된 16일 오전 10시35분 현재 미래한국당은 33.8%의 득표율을 얻어 1번 윤주경 후보부터 19번 서정숙 후보까지 당선됐다.

33.3%의 득표율을 얻은 더불어시민당도 1번 신현영 후보부터 17번 양경숙 후보까지 당선됐다. 19번 후보였던 정종숙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여성위원장은 고배를 마셨다.

정의당은 9.6%의 득표율을 얻어 1번 류호정 후보부터 5번 이은주 후보까지 당선이 확정됐다. 6번 후보였던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은 당선권 문턱에서 좌절했다.

6.7%의 득표율을 얻어 3명의 후보자를 당선시킨 국민의당은 1번 후보였던 최연숙 전 계명대 동산병원 간호부장은 국회 입성이 가능하게 됐으며 3번 권은희 의원까지 당선됐다.

열린민주당은 5.4%를 얻어 1번 김진애 후보부터 3번 강민정 후보까지 당선됐다.

비례대표 최종 결과. 네이버 캡쳐
비례대표 최종 결과. 네이버 캡쳐

다음은 각 정당의 비례대표 당선자 명단(순번 순으로 나열)

최연숙 당선자
최연숙 당선자

◆ 미래한국당=윤주경, 윤창현, 한무경, 이종성, 조수진, 조태용, 정경희, 신원식, 조명희, 박대수, 김예지, 지성호, 이영, 최승재, 전주혜, 정운천, 서정숙, 이용, ·

◆ 더불어시민당=신현영, 김경만, 권인숙, 이동주, 용혜인, 조정훈, 윤미향, 정필모, 양원영, 유정주, 최혜영, 김병주, 이수진, 김홍걸, 양정숙, 전용기, 양경숙

◆ 정의당=류호정, 장혜영, 강은미, 배진교, 이은주

◆ 국민의당=최연숙, 이태규, 권은희

◆ 열린민주당=김진애, 최강욱, 강민정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