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례 없는 코로나19 사태의 국가적 위기 속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졌다. 그런 만큼 지역발전을 견인할 당선인들의 역할에 대한 지역민의 기대도 특별하다고 본다.
당선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앞으로 선거로 인한 갈등과 상처를 봉합하고 화합의 정치로 지역민들에게 희망을 주기를 기대한다. 결과는 서로 다르지만 모두가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선거에 나섰을 것이다. 지역 발전을 위한 그 마음만은 서로가 같은 만큼 힘을 모아줬으면 한다.
이와 함께 지역의 대변자로서, 지역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는 국회의원들이 되기를 바란다. 명확한 비전과 자신만의 철학을 갖고 헌신하는 국회의원의 모습을 기대한다. 지역민의 삶 속에 녹아들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 국회의원을 희망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중차대한 현안이 경북지역에 놓여있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과 각종 지역발전을 위한 국책사업 유치도 중요한 과제의 하나다.
원활한 중앙예산 확보를 통한 지역발전을 이끌기 위해 국회의원은 충분한 역할과 활발한 활동을 보여야 하는 위치에 있다. 경북도의회에서도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도민 생활 안정을 위해 당선인 모두와 한뜻으로 힘을 모으겠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