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레이디 가가 기획 '원 월드 투게더 앳 홈' 환상 라인업…온라인 방영 시간은?

원 월드 투게더 앳 홈 라인업. 공식 홈페이지 캡처
원 월드 투게더 앳 홈 라인업. 공식 홈페이지 캡처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세계적 가수들과 함께 온라인·TV 자선 콘서트를 펼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외신 등에 따르면 레이디 가가가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과 함께 18일(현지시간) '원 월드: 투게더앳홈(One World: Together At Home)'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기금을 모으고 바이러스와 싸우는 세계 의료인을 격려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1985년 에티오피아 난민 기금 모금을 위해 열린 '라이브 에이드'에 비유돼 코로나판 '라이브 에이드'라 불린다.

가가뿐만 아니라 테일러 스위프트, 카밀라 카베요, 셀린 디옹, 빌리 아일리시, 찰리 푸스, 제시 제이, 존 레전드, 베키 지, 케샤, 제니퍼 로페즈, 폴 매카트니, 스티비 원더, 엘튼 존 등 110여팀이 출연한다. 국내 가수로는 슈퍼엠이 유일하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오프라 윈프리, 사무엘 L. 잭슨, 데이비드 베컴, 잭 블랙 등도 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콘서트는 ABC, NBC, ViacomCBS 네트웍스, 아이하트 미디어 등을 통해 텔레비전으로 방영되며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도 중계된다.

스트리밍의 경우 한국 시간으로는 19일 오전 3시에 방송된다. 스트리밍 방송에 출연하는 가수는 존 레전드, 제니퍼 허드슨, 찰리 푸스, 마이클 부블레, 아담 램버트, 제시 제이 등이다.

텔레비전 방송은 한국 시간으로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레이디 가가, 빌리 아일리쉬, 엘튼 존, 존 레전드, 폴 매카트니, 스티비 원더, 테일러 스위프트, 셀린 디온, 샘 스미스 등 세계적 스타들이 무대를 채운다.

한편, 가가는 글로벌 시티즌과 함께 모금을 개시한 후 7일 만에 3500만달러(약427억원)를 모았다고 밝혔다. 이 모금액은 의료 장비 구입과 코로나19 약물 개발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