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G-Star Creator Zone’ 오픈

롯데마트 연계 스타트업 판로개척 지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경북 스타트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하여 이번 달부터 7월 말까지 3개월간 스타트업 전용 체험형 매장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경북 스타트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하여 이번 달부터 7월 말까지 3개월간 스타트업 전용 체험형 매장 'G-Star Creator Zone'을 운영한다. 경북창조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경북 스타트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하여 이번 달부터 7월 말까지 3개월간 스타트업 전용 체험형 매장 'G-Star Creator Zone'을 운영한다.

롯데마트와 연계한 스타트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스타트업의 판로 개척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 창업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본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해 롯데마트 상품 기획자(MD)들이 직접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통해 엄정히 13개사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선정기업 13개사는 롯데마트 구미점 내 'G-Star Creator Zone'에 참여한다. 공동 판매사원의 매장운영을 통해 운영비용을 절감하며, 참가기업의 판매수수료 부담 경감 및 경북센터와 롯데마트의 연계 지원 등을 통해 판로개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13개 기업은 하드웨어, 농·식품, 생활소비재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기기 제품으로는 ㈜스마트름뱅이의 신발건조살균기 '신약', ㈜위드어스의 비접촉 자전거 발전기 'WHEELSWING', ㈜제이에스글로벌의 '전기이륜오토바이' 등이 참가한다.

생활소비재 및 농·식품 분야 제품은 ㈜와이케이의 '친환경세정제', ㈜오가닉위드의 '저온착즙 사과즙, 천연거품입욕제 라라보보스', ㈜위즈의 패션 양·우산 전문 브랜드 '시에라리','소옥', 벌꿀전문 브랜드 '미엘드', ㈜사람들의 베트남 만두 '해보래 짜조', ㈜다담의' 사골육수', 농업회사법인 ㈜한반도의 '한방보감 경산대추', 큰들 농업회사법인(주)의 문경오미자로 만든 '9월의 오미자청', 해피하우스의 티소믈리에가 직접 만든 '한방혼합차', ㈜미트코리아의 식품 트렌드에 맞춘 HMR제품'OLD MASTER' 등이다.

김진한 경북창조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 창업기업의 매출, 판로 등의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스타트업 전용 체험형 매장을 통한 지역 창업기업의 판로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형유통사와 함께 노력했다"고 전했다.

한지현 롯데마트 부문장은 "롯데마트 내 스타트업의 제품 판매장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전국 매장에 입점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