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영화학교 2기 신입생 모집

26일 오후 6시까지…신규 영화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대구영화학교 1기 수업 모습. 대구영상미디어센터 제공
대구영화학교 1기 수업 모습. 대구영상미디어센터 제공

대구영화학교가 오는 26일까지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구경북영화영상사회적협동조합과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가 함께 마련한 대구영화학교는 ▷신진영화인 발굴을 위한 '신규 영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현재 활동 중인 지역 영화 창작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 영화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영화분야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영화 비즈니스 클래스' ▷한국 영화계의 거장을 초청해 이야기를 듣는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강좌로 구성된다.

이번 신입생 모집분야는 '신규 영화전문 인력 양성과정'으로, 수업은 영화이론, 영화제작, 영화연출, 영화촬영 등 4개 과목의 공통과정과 단편영화 제작 워크숍인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영화이론 강사는 박인호 영화평론가가, 영화제작은 김태훈 프로듀서, 영화연출은 백승빈 감독, 영화촬영은 최창환 감독이 맡는다.

모집대상은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며,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영화 활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 중 연출‧제작 경험이 2편 이하이거나, 키스태프 경험이 3편 이하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으로 제작(프로듀싱) 전공 4명, 연출 전공 4명, 촬영 전공 4명이다. 수강료는 무료다.

1차 서류접수는 26일 오후 6시까지로, 서류 전형 후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 서류접수 방법은 대구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각 전공별 입학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ediacenter.daegu@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3)655-009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