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길과 방천시장 재생 프로젝트의 하나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방턴시장과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방천문화기획학교'(방천문화기획학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 중구청이 주최하고,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방천문화기획학교는 방천시장 및 김광석길이 새로운 아이디어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시민이 문화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하는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인재를 발굴하는 기획자 양성 과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문화의 주축인 시민을 문화 기획자로 양성하고 문화예술적 가치를 잃어가는 거리의 정체성을 다시 확립, 지속적으로 지역의 이야기와 문화예술을 확대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인디053 관계자는 "최근 급격하게 형성된 방천시장의 '소비 이미지'를 탈피하고, 생산적 이미지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은 총 10회차의 강의 멘토링 및 워크숍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며, △문화기획자란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의 탄생과 배경 △문화로서의 김광석다시그리기기길 △예술가와의 만남 △일상 속 문화 기획 △지역자원 발굴 아이디에이션 △거리축제와 이벤트 △문화기획 및 축제 실무 △기획안 작성 및 결과공유회 △방천문화축제로 구성된다.
방천문화기획학교는 대봉1동 주민센터에서 7월 15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7월 8일 오후 3시까지며, (사)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 공지사항의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첨부서류와 함께 이메일(art053@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