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초보 아빠 육아 고민 함께 나눠요” 제2기 100인의 아빠단 출범

‘모여라! 멋진 대구 아빠들’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온·오프라인 함께 진행

대구시는 4일
대구시는 4일 '제2기 100인의 대구 아빠단 발대식'을 했다. '한국의집'에서 열린 오프라인 참석 12가족의 단체 사진. 대구시 제공

"초보 아빠 육아 고민 함께 나눠요" 제2기 100인의 아빠단 출범

아빠와 함께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대구시는 4일 '제2기 100인의 대구 아빠단 발대식'을 가졌다.

'모여라! 멋진 대구 아빠들'이란 주제의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취지는 살리고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한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대표 아빠단 12가정만 참석한 가운데 중구 종로에 위치한 '한국의집'에서 열렸으며 참석하지 못한 가족들은 대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러풀대구TV'를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발대식 1부는 100인의 아빠단 위촉장 전달, 선서, 멘토단 소개 등에 이어 2부에서는 멘토단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육아의 고민을 나누었다.
또한 참석한 12가정 40여 명은 현장에서 육아키트를 활용해 아이와 부채 만들기 체험을 하고 동요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겼다.

강명숙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육아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아빠들의 역할 또한 더욱 커지고 있다"며 "함께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100인의 아빠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