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딥워터' '그레텔과 헨젤' '소년시절의 너'

영화 '딥워터' 스틸컷
영화 '딥워터' 스틸컷

◆딥워터

감독: 요아힘 헤덴

출연: 모아 감멜, 매들린 마틴

수심 33m 해저에 갇힌 동생을 구하기 위한 언니의 사투를 그린 재난 스릴러. 어린 시절 추억의 해안으로 겨울 다이빙을 떠난 이다(모아 감멜)와 투바(매들린 마틴) 자매. 겨울 바다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던 중 낙석 사고로 동생 투바가 33m 해저에서 바위에 깔리고 만다. 외부와 연락이 끊기고 공기통 여분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 이다는 제한된 시간 안에 동생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어린 시절 동생이 물에 빠졌던 아픈 기억이 있던 이다는 또 다시 동생이 위험에 빠지자 목숨을 내 던질 만큼 필사적이다. 다이빙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구조 방법을 찾아가는 자매의 사투가 긴장감을 자아낸다. 상어의 공격을 받던 '47미터'의 수중 연출가 이안 크리드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81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그레텔과 헨젤' 스틸컷
영화 '그레텔과 헨젤' 스틸컷

◆그레텔과 헨젤

감독: 오즈 퍼킨스

출연: 소피아 릴리스, 사무엘 리키

그림 형제의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원작으로 한 몽환적 비주얼의 미스터리 영화. 어느 먼 옛날, 그레텔과 헨젤은 먹을 것과 일감을 찾기 위해 집을 떠나지만 길을 잃고 만다. 그들은 허기짐에 먹을 것이 풍성하게 차려진 한 오두막에 이끌려 집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 곳에서 집 주인 홀다를 만난다. 그녀의 배려로 두 남매는 풍족한 음식과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받으며 점점 안정을 되찾는다. 하지만 매일 밤 반복되는 악몽, 매끼 차려지는 성대한 식사, 벽 너머 발견된 의문의 문고리 등 오두막에서 일어나는 기묘하고 섬뜩한 징조들은 두 남매를 계속해서 어둠 속으로 몰아넣는다. 기존 동화와는 다른 설정들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핑크 드레스를 입은 소녀, 사냥꾼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출연한다. 88분.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소년시절의 너' 스틸컷
영화 '소년시절의 너' 스틸컷

◆소년시절의 너

감독: 증국상

출연: 주동우, 이양천새, 윤방

시험만 잘 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가르치는 세상에서 기댈 곳 없이 세상에 내몰린 우등생 소녀 첸니엔(주동우)과 양아치 소년 베이(이양천새). 대입시험을 앞두고 학교 폭력으로 친구가 자살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천니예은 이 사건에 휘말리면서 또 다른 학교 폭력의 피해자가 된다. 베이징대에 꼭 입학해야 하는 첸니엔이 뒷골목 소년 베이에게 신변 보호를 요청하며, 두 사람의 불안한 동행이 시작된다. 첸니엔만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베이는 그녀의 그림자가 되어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먹는다. 제작비 180억원을 들인 이 영화는 지난해 중국에서 2천600억원이 넘는 흥행 수익을 올렸다. 중화권 대표 영화제 중 하나인 금상장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8관왕에 올랐다. 135분. 15세 이상 관람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