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에 투자하세요”…대구 언택트 데모데이 개최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
투자자는 오프라인 참석, 기업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발표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 대구 언택트 데모데이. 대구시 제공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 대구 언택트 데모데이. 대구시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비대면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언택트 투자설명회가 열렸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혁신센터)는 8일 북구 칠성동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2020 대구 언택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대구혁신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언택트 아이템을 보유한 지역 창업기업이 온라인 IR(투자자 대상 홍보)을 진행해 투자 유치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대경벤처스엔젤클럽, SAG엔젤클럽 등 지역투자자는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하고, 수도권을 비롯해 해외 투자자도 온라인 회의 플랫폼을 통해 참가하는 등 50여 명의 투자자가 언택트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다.

이날 IR을 진행한 기업은 대구혁신센터가 선정한 9개 창업기업으로 ▷은행계정으로 현금 거래하듯 카드거래를 할 수 있는 '딜앱'을 개발한 ㈜파이어씨드 ▷비대면 가상 여행 콘셉트의 VR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플랫폼 '갤럭시티'를 개발한 ㈜맘모식스 ▷경기도 공공배달앱 구축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배달앱 플랫폼 먹깨비 개발업체 ㈜먹깨비 ▷VR·AR 소셜 플랫폼 EpicLive의 ㈜살린 ▷가상피팅·개인화 기반 퀵뷰티 커머스 플랫폼 픽네일의 샐터스㈜ ▷시간제 아웃소싱 플랫폼 앱닥터의 ㈜앱닥터 ▷실시간 1인 미디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 유플래닛의 케이어스 ▷온라인 인공지능 언어치료 플랫폼 토키토키의 ▷네오폰스㈜ ▷전국민 1인 1악기 동영상 플랫폼 아몽의 ㈜아몽아트드림 등이다.

이재일 대구혁신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어려운 창업기업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