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 이태현)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각 도서관 별로 진행되는 독서캠프는 놀이 및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수산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3~10시 '도서관에서 별 헤는 밤'을 주제로 LED로 빛나는 나만의 태양계 만들기, 천체망원경으로 별 관측하기, 천체망원경의 역사와 원리를 알아보고 직접 조작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책 속 보물찾기' 게임으로 재미있게 도서관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대현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3~10 '위험한 여름! 수상한 도서관에 갇히다'라는 주제로 한여름 무더위를 체험활동을 통해 날려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꼬마 화학자의 비밀 실험실, 주문이 많은 수상한 음식점, 어둠 속에서 책을 찾아라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방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태전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2~10시 '그림책이랑 조물조물'을 주제로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만들기 활동을 한다. 나만의 이야기로 직접 그림책 만들기, 직접 비누를 만들어 보고 위생의 중요성을 배워보고 또한 옛 조상들이 먹은 계절 간식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희망자는 2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구수산 053-320-5158, 대현 053-320-5174, 태전 053-320-5182)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캠프가 무더운 여름방학 중 친구들과 도서관에서 활동이 색다른 추억이 되고, 책과 도서관이 더욱 가깝고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