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군 제1회 적극행정지원위원회 개최 우수공무원, 우수부서 선정

코로나19, 적극적인 대처 고령군 보건소와 지역경체 활성화 행정 펼친 기업경체과 선정

이진호
이진호
박후남
박후남
이지민
이지민
유원호
유원호
고령군은 제1회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고령군은 제1회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경북 고령군은 군정 발전과 군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했다.

고령군은 10일 제1회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열어 군민체감도와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과제 중요도,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4개 항목 심사를 거쳐 뽑았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환경과 이진호 주무관과 기업경제과 이지민 주무관이며, 적극행정 우수부서는 건설과 농촌개발담당(계장 김규동),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계장 박후남), 도시건축과 도시재생담당(계장 유원호)이 선정됐다.

환경과 이진호 주무관은 노후상수관망정비사업의 경우 고령군이 경북에서 유일하게 국비지원이 불가능한 현 상황을 극복하고 국비지원 근거를 마련, 2020년 상수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국도비 52억원을 확보한 공을 인정 받았다.

기업경제과 이지민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지원과 지역사랑상품권 신속 발행, 노점상 한시적 상품권 가맹점 등록 등을 실시한 공을 인정 받았다.

또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고령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방역대책본부 구성, 선별진료소 운영, 코호트 격리 운영, 선제적 진단 검사 시행 등 적극행정을 실시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을 통해 현장 중심, 사람 중심의 행정을 추진해 군민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적극적인 행정 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규동
김규동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