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 '제5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 대회는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팀 응모에서 개인 응모로 바뀌었다. ▷DNA(Data, Network, AI) ▷바이러스 ▷우주·항공 ▷재난·안전·에너지 ▷기타 자유 주제로 지면을 꾸며 과학적 창의력을 표현하면 된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준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에 비해 24작품 늘어난 총 60작품을 선발하며 총 상금 규모는 2천만원이다. 접수기간은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다. 1차 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20명(총 60명)을 선발한 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한해 면접심사가 진행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이 수록된 작품집을 제공하는 한편 수상작을 과학관 1층 과학갤러리,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 전시·게재한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서류 접수(E-mail)와 작품 접수(우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