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과학관, '제5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학생들이 국립대구과학관이 주최한
학생들이 국립대구과학관이 주최한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입선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 '제5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 대회는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팀 응모에서 개인 응모로 바뀌었다. ▷DNA(Data, Network, AI) ▷바이러스 ▷우주·항공 ▷재난·안전·에너지 ▷기타 자유 주제로 지면을 꾸며 과학적 창의력을 표현하면 된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준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에 비해 24작품 늘어난 총 60작품을 선발하며 총 상금 규모는 2천만원이다. 접수기간은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다. 1차 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20명(총 60명)을 선발한 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한해 면접심사가 진행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이 수록된 작품집을 제공하는 한편 수상작을 과학관 1층 과학갤러리,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 전시·게재한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서류 접수(E-mail)와 작품 접수(우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