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움소를 형상화한 경북 청도군 캐릭터 '바우'가 내달 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는 디지털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슈퍼신인에 도전한다.
청도군에 따르면 바우는 이번 예능 프로에서 대전 엑스포93 '꿈돌이', 한화이글스 '위니', 영주시 소백산 힐링요정 '힐리' 등 10개의 마스코트들과 함께 경연을 펼친다.
카카오TV 측은 지난 5, 6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스토리가 풍부하고 탈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선정해 출연을 결정했다.
이번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을 롤모델로 인지도가 낮은 전국 10개 지역의 마스코트들이 마스코트 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해 도전을 펼쳐가는 과정을 그린 서바이벌 예능이다.
수석졸업생으로 선정된 캐릭터는 장학금과 함께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을 받게 된다. 최종 결정은 카카오TV 시청자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청도군은 바우가 7살의 귀여운 외모와 달리 다른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특징과 반전 매력을 지니고 있어 이번 서바이벌에서 최고의 캐릭터 자리를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바우는 생동감있는 캐릭터로 불의를 보면 못 참고 친구가 많은 생명력 넘치는 캐릭터라고 자신했다.
또한 바우는 청도군 문화관광 SNS상에서 지역 맛집과 관광지를 소개하는 홍보활동을 펼치고, 바우를 활용한 파우치, 쿠션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고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다양한 마스코트들이 모인 예능 프로그램에서 청도군의 캐릭터 바우가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해 제2의 라이언, 뽀로로, 펭수 등과 같이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