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日 보그 "K드라마 대표 OST는?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사진. 방탄소년단 뷔, 일본 보그(VOGUE)
사진. 방탄소년단 뷔, 일본 보그(VOGUE)

지난 25일 일본 보그(VOGUE)지는 K드라마의 대표적인 OST중 하나로 드라마'이태원 클라쓰'의 'Sweet Night'을 소개했다.

일본 보그는 "일본에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3세대 한류 열풍'을 이끌며 방영전부터 화제가 되었다"며 "특히 뷔의 OST 참여는 전 세계 K팝 팬들을 끌어들이는데 기여했다"고 전했다.

일본 매체 리얼사운드 역시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에 박차를 가한 것이 '방탄소년단 뷔'의 존재"라고 전하며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된 방탄소년단은 몸에 지닌 모든 것을 순식간에 품절시켜 버리며, 그 광고효과가 엄청나다. 그것은 물건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마찬가지이다"라며 방탄소년단의 파급력을 높이 평가했다.

뷔는 'Sweet Night'으로 지난 1일 한국 발매 음원으로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한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일본 트위터 랭킹 사이트 트위플 상반기 '유명인 랭킹' 결산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Sweet Night'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뷔의 목소리와 잘 어우러진 인디팝장르의 곡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