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미래통합당 국회의원(구미갑)이 1일 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로부터 국정혁신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구 의원의 수상 배경에 대해 "20여 년 전부터 기초의회를 시작으로 입법부를 차근차근 경험해온 경제인으로 최근 참전유공자의 헌신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지원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참전명예수당·보훈급여금 관련 법안' 발의, '6·25전쟁 납북피해자 보상 및 지원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안보 현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제입법과 규제개혁, 침체된 경제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는 등 그 공로가 인정된다"고 강조했다.
구 의원은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를 위한 입법발의 및 정책제안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내수경제 침체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서민경제와 취약한 자영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마련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 의원이 수상한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리고, 또한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제정됐으며 12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