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비대면 행사 6개 마련

온택트로 즐기는 알찬 독서행사에 참가하세요

작년 9월에 열린 동화구연대회 모습.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제공
작년 9월에 열린 동화구연대회 모습.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제공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시민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에 마련한 행사는 ▷책 읽는 아이들 풍경 사진 공모전을 비롯해 ▷인생책 손으로 사각사각 ▷동화구연대회 ▷그림책과 함께하는 키즈 마술쇼 ▷나는 예비 어린이 북디자이너 ▷어린이 이야기 선생님 될래요 등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체험, 공연, 특강 등 6개이다. 모든 행사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228), 화상앱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책 읽는 아이들 풍경 사진 공모전'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다'의 주제로 제출(25일까지)된 책 읽는 아이의 사진 중 10작품을 선정해 상품을 준다. '인생책 손으로 사각사각'은 '내 인생 책' 중 감동적인 부분이나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은 구절을 손 글씨로 쓴 후, 사진을 찍어 제출한(25일까지) 참가자 중 15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한다.

'동화구연대회'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학년에 적합한 동화를 선정, 혹은 창작해 동화구연 녹음파일과 발표원고를 신청서와 함께 15일(화)부터 22일(화)까지 제출하면 된다. 미리 신청을 해야 참여할 수 있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키즈 마술쇼'(12일)와 '나는 예비 어린이 북디자이너'(12일), '어린이 이야기 선생님이 될래요'(15~18일까지) 특강 등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053-231-2832~3)로 문의하면 된다.

배호기 대구2·28기념도서관장은 "9월 한 달 동안 책과 연계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비대면으로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학생과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여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는 에너지를 채워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