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감정원, 프롭테크 분야 사내벤처팀 분사

분사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감정원은 지난달 27일 케이에이비벤처스㈜와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한국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은 지난달 27일 케이에이비벤처스㈜와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한국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케이에이비벤처스㈜(대표 박정민)와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감정원은 2018년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1기 운영기업으로 선정된 후 내부 공모를 통해 사내벤처팀을 선정했으며 케이에이비벤처스가 분사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케이에이비벤처스는 부동산과 4차산업 기술을 융합시킨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전시회인 'CES 2020'에서 한국형 리얼 스마트시티 플랫폼 '윈도우뷰'(WINDOW VIEW)를 선보였다.

박정민 대표는 "윈도우뷰는 360° VR 영상 기술 등을 접목한 한국형 리얼 스마트시티 플랫폼으로 건물 층별 조망권 및 내부구조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시티를 구축・운영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케이에이비벤처스가 무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