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가 운영하는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이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아이어워드 2020' 광역 지방자치단체 4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한 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7월 한 달간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천500명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종합해 평가했다. 경북도는 기존 공공기관 콘텐츠는 재미없고 식상하다는 편견을 깬 재미있고 파격적인 콘텐츠로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경북도는 이번 행사에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총 4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해 우수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도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구독자 수 7만3천500명으로 광역자치단체 중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 소개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니 지금 뭐하노' ▷지역 및 유명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 등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또 블로그는 도민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정보를 비롯해 문화, 관광, 축제, 특산물 등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누적 방문자 1천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도 냈다.
이 밖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제다시경북·#도민덕분에 SNS 캠페인 ▷경북지역 사투리 능력 평가 ▷지역별 언택트 여행지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돼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힘쓰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