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는 간호학과(4년제)를 비롯해 작업치료과(3년제), 뷰티디자인과, 보건복지과(주간/야간) 총 4개 학과에서 신입생 471명(입학정원 357명)을 모집하며 이번 수시모집 1차에서 전체 입학정원의 90%인 421명을 선발한다.
면접고사는 작업치료과, 보건복지과만 실시하고 그 외 학과에서는 입시전형 간소화 정책에 따라 면접고사가 실시되지 않는다. 전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 홈페이지(http://ipsi.gch.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북보건대는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은 물론 구미, 상주 방면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하는 동시에 여자기숙사 3개 동, 남자기숙사 3개 동, 대구 실습지 기숙사 1개 동 총 735명을 수용하는 최신식 기숙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신입생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 100% 입사가 가능하다.
경북보건대는 2019년 1월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81.7%로 대구-경북 1위, 전국 7위를 달성했다.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취업경력지원센터, 창업지원팀,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2018년 대학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됨은 물론,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우수등급을 받아 25억의 국고지원금을 확보함으로써 대외적으로 대학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국내·외 주요 기업, 협회,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해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하고,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안내, 온라인 원서접수 및 학과별 정보는 경북보건대 홈페이지(www.gch.ac.kr) 및 대학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ksc_19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