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청,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우수상(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수상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을 수상하였다.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지역 활성화, 주민참여 및 주민공동체 활성화 항목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 및 개인에게 시상하였다.

남구는 도시재생사업을 기획부터 사업추진, 관리 및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였고, 사업별로 좋은이웃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 전반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였다. 또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커뮤니티센터 등의 사회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지역 내 주민공동체의 활성화에 힘썼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과 주민, 행정과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고 지역에 특화된 도시재생을 통해 도시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했다"며, "앞산과 신천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에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발전을 더해 명품 주거지역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