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모바일로 예천군의 숨은 맛집 찾아보자

식당 찾고, 맛도 찾고… 여러 맛집 정보 제공

예천맛지 홍보 포스터. 예천군 제공
예천맛지 홍보 포스터.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예천 맛집 모바일 웹 홈페이지'를 만들어 지역 맛집 알리기에 나섰다. 지역의 맛있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다.

예천 맛집 홈페이지에는 기존 모범 음식점을 비롯해 ▷위생등급 업소 ▷예천의 검증된 대표 음식점 ▷숨어 있는 맛집 ▷클린예천 안심식당 등 50여 곳 음식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음식점별로 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한마디, 대표음식 메뉴 사진, 포장·배달 가능 여부 등의 정보도 상세히 안내돼 있다.

예천 맛집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지역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지역 관광지, 추천 숙박시설, 예천 팔경 등이 소개돼 지역 경기와 관광 경제가 동시에 활성화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예천 맛집으로는 프렌차이즈 음식점이 아닌 대부분 개인이 운영하는 원도심이나 면 소재지의 맛집이 주로 소개될 예정이다. 맛집 등록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별되는 만큼 음식점에 대한 신뢰도도 높다는 평가다.

홈페이지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http://ycfood.org/'를 입력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예천맛집 안내' 또는 다음에서 '예천맛집'을 검색하면 된다. 예천군청 홈페이지 '예천 맛집 이용 안내' 팝업 화면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의 맛집 정보를 잘 모르는 관광객이나 군민들에게 예천 음식의 다양성을 알리고 맛집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해 수요자와 공급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