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청,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자 선정

대상 작 박준우군의 아름다운 우리 중구 우리 손으로 지켜요.
대상 작 박준우군의 아름다운 우리 중구 우리 손으로 지켜요.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지난 18일 관내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등 총 12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은 코로나19 등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한 상황에서 자원의 소중함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과 주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8월 3일부터 8월 28일까지 중구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중등부로 나눠 진행하였으며 총 27명이 참가해 심사를 통해 12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동덕초 박준우 학생이 수상(작품명:아름다운 우리 중구 우리 손으로 지켜요.)했다. 초등 저학년부 최우수상 동덕초 김지민, 초등 고학년부 최우수상 동덕초 정수현, 중등부 최우수상 계성중 박민주가 각각 수상했고 이외 우수상 3명, 입상 5명을 선정했다.

중구청은 수상작품을 10월 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중구청 로비에 전시하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환기시킬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과 수상작품 전시를 통하여 주민들이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느끼고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