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가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대구 곳곳에서 펼쳐진다. 시민들이 직접 걷고 뛰면서 방역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스크 쓰GO 운동'에 체육 종목인 '오리엔티어링(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산속의 여러 지점을 통과하며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는 스포츠)'을 결합한 행사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 앱을 내려받아서 회원가입 후 10월 1일부터 레이스 참가가 가능하며, 레이스는 코스별 8개소의 인증지점(QR코드)에서 '마스크 쓰GO 운동'동영상 청취 임무를 수행하고 다시 출발지점한 지점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완주하는 방식이다. 코스별 인정지점에 부착된 QR코드는 앱을 통해서만 스캔할 수 있고, 각 인증 지점에서만 QR스캔이 가능하도록 위치정보시스템이 설정 되어 있다.
박영기 대구시 체육회장은 "2020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체육 활동이 어려워진 시민들에게 비대면 신체활동 기회를 통하여 지친 몸과 우울한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 활동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