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는 10월 한 달 동안 도민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내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도민 제보'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제32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한다.
제보 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도민 생활불편 사항 등이다.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적극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보는 경북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b.go.kr) 팝업창에서 제보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과 팩스,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다. 경북도의회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처리결과는 올해 말까지 제보자에게 회신한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는 8건의 도민제보를 접수받아 그 중 6건을 반영했다. 반영되지 못한 2건도 집행부에 건의해 의정활동에 참고자료로 활용했다.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민들이 체감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면서 "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누구든지 제보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