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계성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입학설명회를 연다.
계성고는 7일 오후 7시에 이어 29일 오후 4시, 다음 달 3일 오후 7시 등 3차례에 걸쳐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22일 오후 7시 30분과 다음 달 14일 오후 2시, 28일 오후 2시에 각각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토크 콘서트는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기반으로 한 쌍방향 시스템을 이용하여 단순 온라인 채널 활용을 넘어 콘텐츠의 몰입과 상호 연결을 돕는 입학설명회로 만들 예정이다. 계성고는 이미 '줌'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박현동 계성고 교장은 "문화공연에서도 5G와 증강현실 등을 이용한 새로운 소통 방식의 역할과 전략을 보여 준 만큼 교육계의 패러다임도 변화의 물결 속에 와 있다"며 "이번 입학설명회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도 방역 수칙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나가는 안전하고 건강한 입학설명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성고는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 기간에도 진로진학이력관리시스템을 활용해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기주도적 학습법, 진학 및 성적 관리, 심리적 고민 등에 대해 담임 교사 및 진로진학 교사들과 상담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학업 관리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 국제 바칼로레아 고등학교 프로그램(IBDP)에 관심을 갖고 이미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개최하며 IBDP 핵심교사 연구회를 구성해 IBDP 학교 교육과정 도입을 위한 방법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