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경남 거창군수가 지방자치 25주년을 맞아 13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제정된 상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법·제도적 정비 정책 ▷지역 환경에 맞는 독창적 지방자치 정책 ▷자치분권시대 타 자치단체 모범이 되는 정책 ▷자치분권시대에 맞춘 모범적 주민자치 정책 ▷지역적 환경에 맞는 맞춤형 지역사회복지 정책 등의 정책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 군수의 주요 시책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법·제도적 정비 정책에는 전 군민 안전보험 가입, 전 군민 자전거 보험 가입 등이다. 지역 환경에 맞는 독창적 지방자치 정책에는 3무(無) 농업 실천사업, 농업인 월급제 시범사업,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국내 최고 생태 관광지 거창창포원 조성, 항노화 힐링 중심도시 기반구축, 농기계 임대사업소 확대 등이 있다.
특히 자치분권시대 타 자치단체 모범이 되는 정책에는 경남 최초 U-도서관 구축, 학습형 일자리 이야기 할머니 활동지원, 면 지역 학생 귀가 버스 운영을, 자치분권시대에 맞춘 모범적 주민자치 정책에는 주민참여 예산제도 확대 운영, 거창군 농업회의소 위탁시행, 가족과 함께하는 교과서 속 역사 교실 등이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민선 7기 전반기 2년 동안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펼치고자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거창군 공직자들과 함께 군민이 공감하고 소통 화합하는 군정을 펼쳐 더 큰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