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경북 의성군수는 19일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세계 평화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이 포상하는 '자유장'을 받았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는 이날 오전 의성군청에서 수여식을 열고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김주수 군수에게 '자유장'을 전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유총연맹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과 반부패 청렴 운동 전개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행정 강화 ▷여성·아동·청소년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등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 공로 또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1천여 공직자와 함께 자유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 행복,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국가 안보와 평화 통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 사회, 군민 화합을 통해 행복한 의성군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세계자유민주연맹은 인종·국적·지역에 관계 없이 자유 민주주의 옹호·발전을 목적으로 구성된 국제 민간 기구이다.
현재 한국을 포함 전세계 127개국이 회원국이며, 2001년부터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 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