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0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10월 30일까지 사전접수 후 온라인 화상면접 진행 

김천시 로고
김천시 로고

경북 김천시가 오는 11월 5일 온라인으로 '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 중소도시 최초로 열리는 비대면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해진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면접과 채용설명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gcjob.kr)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일자리 매칭은 오는 11월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기업·구직자 간 비대면 화상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현장의 화상 면접 상황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에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채용 안내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등도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자격요건·근무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gcjob.kr) 온라인채용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이지만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와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채용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해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