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텍, '소선나눔기금' 장학금 전달

41명에게 3억원 지원…“과학기술 이끌 인재 돼 달라”
추후 5년간 총 50억원 기탁 약정…임길포 대표 기초과학 육성 의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 이하 대구사랑의열매)는 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 이하 대구사랑의열매)는 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소선나눔기금'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 이하 대구사랑의열매)는 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소선나눔기금'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임길포 ㈜우리텍 대표이사,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소선나눔기금 심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 분야 대학생(12명), 중·고등학생(15명), 아동시설 퇴소 청소년(14명) 등 총 41명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소선나눔기금'은 지난 2017년 ㈜우리텍이 대구사랑의열매에 10억원을 기부, 추후 5년간 총 50억원의 성금 기탁을 약정하면서 출발했다. 이에 대구사랑의열매는 임 대표의 의도에 따라 기초과학·미래산업·에너지산업 분야의 훌륭한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소선나눔기금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해온 바 있다. 지난 2018년에는 46명의 장학생들에게 3억4천만원을, 2019년에는 37명의 장학생들에게 2억5천만원을 지원해왔다.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소선나눔기금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 모두가 임길포 대표의 뜻에 따라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대구사랑의열매는 ㈜우리텍의 소중한 성금이 학생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