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대학교, 우수 중견기업체 취업 특별반 프로그램 호응

코로나시대 채용 트랜드와 취업전략, 인사팀장 초청 특강

구미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구미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맞춤형 취업전략 만들기' 특강을 경청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총장 정창주)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승환)가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2020학년도 대학일자리센터 우수 중견이상 기업체 특별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2~5일 대학 내 성실관에서 열린 프로그램은 ▷지역 중견기업 바로알기 ▷핵심 취업스킬 향상 전략 ▷취업서류 1:1클리닉 컨설팅 ▷모의면접 훈련 및 피드백 ▷맞춤형 취업전략 만들기 ▷우량기업 인사팀장 초청 특강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맞춤형 취업전략 만들기에선 코로나19로 바뀐 2020년 하반기, 2021년 상반기 채용 트랜드를 분석하고 취업전략 및 해법을 제시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 5일 진행된 우량기업 인사팀장 초청 특강에는 LS전선㈜, 코오롱인더스트리㈜, 영진아이엔디㈜ 인사 담당자가 강사로 초빙돼 실전 취업전략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이승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지역 중견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취업 전략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구미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구미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맞춤형 취업전략 만들기' 특강을 경청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