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산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12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30일 임영균 사진작가 초청 '세계 제일 아름다운 도서관' 특강
도서관 전시실서 전선택 원로 화백 초대전
12일 오후 2시 '뜨거운 탱고' 팀 송년음악회

독일 바이마르 안나 아말리아 대공비 도서관
독일 바이마르 안나 아말리아 대공비 도서관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 고산도서관은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12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영균 사진작가
임영균 사진작가

특강 행사로 개관기념일인 오는 30일에 임영균 사진작가를 초청하여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도서관'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임영균 사진작가는 촬영을 위해 외국을 순방하면서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도서관이 단순히 건물만을 말하지 않고 도서관을 관리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아름답게 느낀 얘기들을 들려준다.

공연 행사로 12일 오후 2시에는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뜨거운 탱고' 팀과 함께 테너 노성훈, 바리톤 권성준, 소프라노 김은형을 초청하여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전선택 초대전
전선택 초대전

전시 행사로는 백수(白壽)를 맞는 연세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 중인 원로작가 '전선택 화백 초대전'을 30일까지 고산도서관 전시실(지하 1층)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19일 오후 2시에는 전선택 화백을 직접 초청하여 남인숙 미술평론가의 진행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11일에는 천문학자이자 다수의 과학분야 도서를 저술한 이명현 '과학책방 갈다' 대표의 강연을 개최하고, 26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건빵 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도 마련하였다.

한편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며,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68-1908.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