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양이를 홀린 마따따비’ 에코아이엠 펫 티백차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에코아이엠이 고양이 심신안정제
(주)에코아이엠이 고양이 심신안정제 '마따따비 티백'을 출시했다.

'마따따비 스프레이'로 고양이 집사들의 마음을 훔친 ㈜에코아이엠이 이번에는 티백차를 출시했다.

마따따비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은 물론 원기회복, 식욕부진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식물이다. 에코아이엠은 신품종 묘목·친환경비료 개발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애완용품 분야에도 진출, 마따따비 스프레이를 출시한 바 있다.

에코아이엠 관계자는 "SNS에 마따따비 스프레이를 경험한 고양이들의 즐거워하는 영상이 확산하면서 마따따미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다양한 제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SNS에 퍼진 '고냥이들이 왜 이럴까?'라는 영상을 보면 고양이들이 편안함을 느낄 때 하는 행동인 흙목욕 모습이 나온다. 무언가에 홀린 듯이 계속해서 한 물건에 집착하는 영상을 보면서 사람들이 마치 '약 먹은 수준'이라며 신기해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이 물건에는 '마따따비 스프레이'가 뿌려져 있다.

영상을 올린 에코아이엠 관계자는 "마따따비락톤 성분이 고양이에게 반응해 스트레스해소 및 심신안정을 느끼는 고양이가 이 같은 행동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에코아이엠은 마따따비 스프레이 개발에 이어 티백차를 출시했다. 특히 회사는 마따따비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해 사용한다. 향후 캣 상품과 다양한 애완용품을 생산 할 예정이며 모든 재료는 직접생산을 원칙으로하고 있다.

제품을 공동 개발 제조하는 경일비트 장성식 대표는 "100% 천연물질을 이용한 제품으로 고양이에게 아무런 피해가 없고 향균작용으로 고양이의 충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식품제조 공정을 이용하여 생산하여 믿고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아이엠은 이번 제품출시를 시작으로 애완용품, 사료제조를 시작해 '100% 천연물질'을 이용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