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유아교육진흥원, 비대면 '대구미래유아교육포럼' 개최

놀이의 중요성과 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의견 나누는 자리
15일 오후 3시부터 진흥원 유튜브 채널 통해 포럼 진행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이 1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대구유아미래교육포럼 안내 포스터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이 1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대구유아미래교육포럼 안내 포스터

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수연·이하 진흥원)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2020 함께하는 대구유아미래교육포럼'을 연다.

진흥원은 15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검색)에서 '놀이에서 배움을 찾다'라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과 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첫 주제 발표는 '개정 누리과정 기반 유아·놀이 중심 교육 실행 및 평가방안'. 오채선 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두 번째 주제 발표는 박순호 대구보건대 유아교육과 교수가 맡는다. 발표 주제는 '유치원 평가 효과 검증을 위한 종단 연구'다.

특히 이번 포럼은 핀란드 헬싱키대학의 하카리 실비아(Hakari Sylvia) 교수의 핀란드 유아·놀이 중심 교육 운영 사례 발표도 예정돼 있다. 유아교육의 해외 동향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수연 원장은 "패널토론에는 대학교수, 교육전문직원, 교사, 학부모 등이 패널로 참가해 실시간 채팅을 하면서 소통할 예정"이라며 "유아가 중심이 되고 배움으로서의 놀이가 살아나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이 안착될 수 있도록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